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 레포트

사회복지 레포트 작성시 현 사회문제를 적용, 본인의 생각을 중심적으로 작성

 

 

사회복지 레포트를 작성할시 레포트천사는 현 사회문제를 레포트에 적용합니다.

사회문제중에서도 최근 가장 큰 이슈가 되는 문제를 적용하면서 이와 관련된 본인의 생각을

중심적으로 레포트를 작성합니다.

 

 

 

레포트천사에서는 어떻게 사회복지 레포트를 작성하는지 아래에 예를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주제: '아동학대'

 

레포트에 사회문제 적용:

 

<참고 뉴스: 연합뉴스, "손버릇 나쁘다" 7살 딸 때려 숨지게 한 엄마 입건, 2014.08.13>

아래의 글은, 뉴스기사를 참고하여 본인화시켜 작성한 글입니다. 레포트천사에서 사회문제를 적용하여 어떻게 작성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서론 부분만 작성해 보고 본론, 결론 부분은 목차만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회문제 적용, 본인의 생각 중심...)

 

 

 

 

Ⅰ. 서론

 

  현재 우리 사회에서는 아동학대와 관련하여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하고 있다. 최근 초등학교 1학년인 7살 여아가 엄마에게 손찌검을 당하다가 숨지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손버릇이 나쁘다는 이유로 아이에게 손찌검을 하였고 이 상황이 아이를 숨지게 만든 것이다. 아이에게 손찌검을 한 속사정에는 최근 남편의 사망으로 혼자서 5명의 아이를 키우는 중 훈육차원에서 때렸다는 내용이 존재하지만, 이러한 내용이 아이를 때려 숨지게 한 심각한 사건의 변명이 될 수는 없다. 

  아동학대와 관련된 사건은 우리사회에서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이다. 계속해서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한 이유는 우리사회의 무관심과 정부의 정책개선이 없기 때문이다. 몇개월 전 우리사회에서 큰 이슈가 되었던 칠곡계모 사건은 우리들에게 아동학대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게 하였지만, 이도 그때 뿐이었다. 심각성을 느꼈을뿐 특별한 개선점이 나오지 않고 있는 상황이기에 이와 같은 사건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현재 어느곳에서 아동학대 피해를 당하고 있을 어린 아이들을 생각해보며, 아이들이 더이상 피해를 보지 않도록 빠른 개선책을 찾아야 할 것이다.

 

  본문에서는 앞에서 설명하고 있는, 우리사회의 아동학대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다. 구체적으로 우리나라의 아동학대의 실태, 종류, 발생원인, 영향, 관련 정책의 문제점,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살펴보고 본인의 생각을 논하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우리나라 아동학대의 실태

2. 아동학대의 종류 

3. 아동학대의 발생원인

4. 아동학대의 영향

5. 관련 정책의 문제점

5. 개선방안

 

 

 

. 결론 (결론은 서론, 본론 내용을 요약하고 본인의 생각을 추가하여 작성합니다.)

 

 

. 참고문헌 (레포트천사에서 참고문헌은 필수사항입니다.)

 

 

위와 같이 사회복지 레포트에는 현 사회문제를 적용시키고

본인의 생각을 중심적으로 작성합니다.